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 협회안내
  • 협회소개(인사말)

협회소개(인사말)

목적

본 협회는 배수성(저소음)아스팔트의 재료, 설계, 시공, 유지관리와 배수성(저소음)아스팔트 제품의 개발 및 보급과 시방, 이론, 정책에 관련된 실무 및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협회원 상호 간이 협력하여 배수성(저소음)아스팔트 포장기술과 국가 도로교통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함.
 

인사말

반갑습니다. 한국배수성아스팔트기술협회 제2대 회장 정현수입니다.

배수성아스팔트포장은 2000년대 초반 도로의 배수를 주된 기능으로 일반국도에 도입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집중호우가 발생하게 되면 포트홀을 비롯한 도로 파손이 발생해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국가,공공기관에서 일반 아스팔트 포장에 비해 배수 성능이 우수하고 우천 시 미끄럼저항성, 시인성이 향상되어 교통사고 예방과 함께 타이어와 도로포장 사이의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는 배수성포장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협회는 배수성포장 산업의 종합적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공공·민간 상호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사의 권익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협회가 수행하여야 할 구체적인 기본 사업의 내용과 민간단체로서의 실질적인 역할을 조속히 정립함은 물론, 협회에 부여된 임무에 투철한 사명의식으로 그 업적을 꾸준히 축적함으로써 협회의 존재와 가치를 인정받도록 노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아울러 배수성포장 산업이 국내에서 뿌리를 내리고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을 수 있도록 국가,공공기관의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만큼 당국과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5.
(사)한국배수성아스팔트기술협회장
정 현 수